UPDATED. 2024-03-25 14:38 (월)
걸그룹 아이즈원 두 번째 미니 앨범 쇼케이스 현장
걸그룹 아이즈원 두 번째 미니 앨범 쇼케이스 현장
  • 김갑찬 기자
  • 승인 2019.04.2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그룹 아이즈원 두 번째 미니 앨범 쇼케이스 현장

위즈원을 향한 사랑과 마음 담은 ‘하트아이즈(Heart*IZ)’

 

 

아이즈원은 '프로듀스48'을 통해 탄생한 프로젝트 글로벌 걸그룹이다. 지난해 정식 데뷔와 동시에 연일 기록을 경신하며 국내외 음원 및 음반 차트 석권, 음악 방송 1위, 신인상 5관왕 등 글로벌 인기를 과시하고 있는 걸그룹 아이즈원(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이 지난 4월 두 번째 미니 앨범 ‘하트아이즈(Heart*IZ)’로 컴백을 알렸다. 아이즈원은 작년 10월 국내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를 발매한 데 이어 올해 2월 일본 데뷔 싱글로 초동 22만 장을 돌파했고 발매와 동시에 일본 오리콘 차트 데일리 싱글 1위를 차지하며 한국과 일본 모두에서 성공적인 첫발을 내디뎠다. 이번 아이즈원의 두 번째 미니앨범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였다.

 

이번 앨범 하트아이즈(Heart*IZ)는 지난 데뷔 앨범을 성공으로 이끈 한성수 프로듀서와 함께 작업했으며 사랑과 마음을 의미하는 영단어의 합성어이다. 아이즈원이 표현하고자 하는 진심의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며 일부 수록곡에는 멤버들이 직접 작사에 참여하는 등 아트스트로서 폭넓고 깊어진 음악적 감성을 담아내고자 했다. 더욱이 이번 앨범은 지난 데뷔 앨범에서 보여준 아이즈원의 뜨거운 열정에 사랑과 격려를 더해 이를 전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탄생했으며 타이틀곡 ‘비올레타’는 동화 ‘행복한 왕자’의 스토리 일부분을 착안해 탄생했다.

 

 

 

아이즈원의 가요계 컴백은 지난 4월 1일 쇼케이스가 시작이었다.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이지애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이어졌으며 12명 멤버들의 새 앨범 발매 소감과 개별 사진 촬영의 순서가 이어졌다. 첫 인사로 멤버 권은비는 "시간이 너무 빠르게 지났다. 많은 사랑을 실감하기 보다 아직은 신기하다. 아직은 어린 친구들이기에 졸업과 입학이 이어졌고 컴백 준비로 바쁜 시간을 보냈다‘며 근황을 전했다. 이어 멤버 장원영은 “이번 앨범 하트 아이즈는 사랑과 마음을 의미하는 합성어로 저희의 진심을 담았다. 특히 타이틀곡 비올레타는 위즈원뿐 아니라 모두를 위한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고 새 앨범을 소개했다.

 

멤버들의 사진촬영과 인사말 이후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가 처음으로 공개됐으며 이어서 타이틀곡 ‘비올레타’의 첫 무대도 이어졌다. 무대 이후 이번 신곡의 포인트 안무인 제비춤을 멤버 권은비, 혼다 히토미, 이채연이 직접 선보이기도 했다. 제비가 보석을 찾아 전달하는 모습을 표현하는 이번 포인트 안무가 신곡의 무대를 더욱 빛냈다. 이번 앨범은 비올레타 이외에도 ‘해바라기’, ‘하이라이트(Highlight)’, ‘리얼리 라이크 유(Really Like You)’, ‘에어플레인(Airplane)’, ‘하늘 위로’, ‘고양이가 되고 싶어’, ‘기분 좋은 안녕’까지 총 8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 앨범 중 멤버 안유진은 워너원 출신 이대휘가 만든 수록곡 ‘에어플레인(Airplane)’에 대해 “처음 받자마자 아이즈원하고 딱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다, 바쁜데도 좋은 곡을 선물해줘 감사하고 멋있는 모습으로 보답하겠다. 상큼하고 톡톡한 느낌이 드니까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팬들을 위한 아이즈원의 진심이 담긴 팬송 ‘하늘 위로’의 무대도 이날 행사에서 처음으로 공개됐으며 이를 마지막으로 이날 행사는 마무리 됐다.

 

 

 

아이즈원은 이번 활동 목표는 위즈원과 더 소통하고 즐기는 것이라고 밝혔다. 멤버 사쿠라는 "우리를 응원하는 팬들과 조금 더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 보고 싶다"고 말했으며 멤버 장원영은 "데뷔 앨범에서 주신 사랑만으로도 감사하다. 1위보다는 많은 무대로 위즈원과 팬들에게 보답하고 싶다"고 밝혔다. 덧붙여 멤버 권은비는 "6월에 첫 번째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위즈원과 가까운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만큼 많이 기대해 달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아이즈원의 이번 새 앨범은 흔히 2년 차 징크스를 일컫는 소포머스 징크스를 가뿐히 넘어섰다. 새 앨범 하트아이즈(Heart*IZ)가 역대 걸그룹 앨범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달성했기 때문이다. 더불어 역대 걸그룹 중 최초로 13만장 이상의 초동 판매량을 달성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이외에도 아이즈원의 뮤직비디오는 연일 유튜브 조회 수를 경신하고 있으며 음악 방송 1위로 휩쓸고 있다. 소포머스 징크스를 넘은 아이즈원이 명실상부한 원탑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가 무색하지 않은 이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