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4:38 (월)
월드투어 대장정 마무리 한 BTS, '아미'에 감사 인사 전해
월드투어 대장정 마무리 한 BTS, '아미'에 감사 인사 전해
  • 김갑찬 기자
  • 승인 2019.10.3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투어 대장정 마무리 한 BTS, '아미'에 감사 인사 전해

 

 

방탄소년단 트위터
방탄소년단 트위터

 

방탄소년단이 29일 서울 공연을 끝으로 14개월에 걸친 월드 투어를 마무리했다. 영국 팝의 성지로 불리는 런던 웸블리와 미국 뉴욕 메츠 홈구장인 시티필드는 물론 외국인 가수 최초로 사우디아라비아 무대에도 서는 등 북미와 유럽, 중동까지 전 세계 23개 도시에서 62차례 공연한 대장정이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투어로 다음 달 예정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올해의 투어’ 부문 후보에 오른 것을 비롯해 모두 세 부문 후보에 오른 상태다. 지난해에는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기도 했다. 빌보드 1위이자 음반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인 그래미상 수상이라는 목표까지 달성하면 명실상부 세계최고 보이그룹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게 될 전망이다.

 

한편 투어를 마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공식 트위터에 ‘아미’에 대한 고마움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지민은 식탁에 둘러 앉아 야식을 먹는 멤버들의 모습과 함께 "여러분들과 함께 했던 이번 투어 덕분에 저희가 이렇게 다같이 웃고 있습니다. 정말 고맙고 다시 한번 사랑한다는 말 전해드릴게요. 사랑합니다"라고 인사했다.

 

해당 트윗에는 140만에 가까운 ‘좋아요’와 50만에 가까운 리트윗, 14만에 가까운 글로벌 팬들의 댓글이 달리며 방탄소년단의 위상을 확인시켜줬다. 관련 보도내용이 담긴 언론 기사에도 ‘오랜 투어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 너무 축하해요’, ‘소박하다~ 남다른 아이돌’, ‘ 사랑받는 팬이라는 자부심 느끼게 해줘서 고맙구 노래해줘서 고마워요’ 등 팬들의 애정이 듬뿍 담긴 댓글들도 쉽게 찾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