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4:38 (월)
'문재인 대통령 탄핵' 靑 국민청원 참여자 30만 돌파
'문재인 대통령 탄핵' 靑 국민청원 참여자 30만 돌파
  • 손보승 기자
  • 승인 2020.02.2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탄핵' 靑 국민청원 참여자 30만 돌파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화면 갈무리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내용의 국민청원 참여자가 30만명을 훌쩍 넘겨 청와대 답변기준을 넘겼다.

 

지난 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청원은 26일 오전 9시7분 현재 358,881명이 참여했다. 청와대 답변기준인 20만명의 동의의 얻게 되어 청원이 마감되는 내달 5일부터 한 달 이내에 청와대는 공식 답변을 해야 한다.

 

청원인은 코로나19 사태의 대응을 두고 "문재인 대통령의 대처를 보면 볼 수록,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닌 중국의 대통령을 보는 듯 하다"며 "국내에서는 마스크 가격이 10배 이상 폭등하고 품절 상태가 지속돼 마스크 품귀 현상으로 국민들이 구입하기도 어려운데, 대통령은 300만개의 마스크를 중국에 지원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부가 코로나19 발원지인 중국 후베이성을 방문한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하기로 한 것에 대해 “국제법 운운하다가 전 세계 나라들이 입국 금지 조치를 내놓자 눈치게임하듯 이제서야 내놓은 대책이 이것”이라며 “이미 우한지역 봉쇄 직전 빠져나간 중국인이 500만명이 넘는데, 후베이성 방문 외국인의 입국만 제한하면 이는 모든 중국인에게 한국을 드나들도록 허락하고 자유로이 개방한 것과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

 

더불어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가장 중요한 건 자국민 보호다. 자국민을 생각했다면 중국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입국을 금지했어야 한다"며 "우리나라는 허울뿐인 대책만 내놓고 실질적인 대책을 전혀 내놓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국민청원이 공식 답변 요건을 채운 것은 이번이 두번째다. 지난해 4월 북한의 핵 개발을 방치하고 북한 인권 문제에 침묵하고 있는 것은 물론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드루킹 일당의 불법적인 여론 조작을 묵인해왔다는 등의 주장을 펼치며 국회에 탄핵소추안 발의를 촉구한 청원이 약 25만명의 동의를 얻은 바 있다.

 

당시 정혜승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은 답변자로 나서 “삼권분립 원칙상 정부가 답변하기 어려운 청원에 대한 답변이라는 점, 양해를 구한다”고 밝힌 뒤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라는 국민 명령에 따라 쉼 없이 달려왔지만, 더 잘해야 한다는 각오를 다져본다. 국민들이 우리 정부의 철학과 정책에 공감하고 격려해주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한편 '중국인 입국을 한시적으로 금지해달라'는 청원은 76만의 참가자를 넘어섰고, '신천지예수교회를 강제로 해체해야 한다'는 내용의 청원 역시 71만이 넘는 인원이 동의하는 등 코로나19의 확산 우려를 반영한 국민청원이 쏟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