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09:20 (월)
워든클리프 테슬라 과학 센터, 심각한 화재 피해를 입다
워든클리프 테슬라 과학 센터, 심각한 화재 피해를 입다
  • 이종철 기자
  • 승인 2023.11.29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징적인 발명가 니콜라 테슬라의 마지막 남은 실험실 부지

센터에서는 300 달러 규모의 긴급 화재 복구 기금 모금 개시

뉴욕주 쇼어햄, 2023년 11월 29일 /PRNewswire/ -- 저명한 발명가인 니콜라 테슬라의 마지막으로 남아 있는 실험실인 워든클리프 테슬라 과학 센터(Tesla Science Center at Wardenclyffe, TSCW) 11 21 오후에 심각한 화재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

뉴욕주의 롱아일랜드의 16에이커 부지에 위치한 복합용도 건축시설은 미국국립사적지에 등록되어 있으며, 엔지니어와 지역 공무원들이 화재와 관련된 전체 피해 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철저히 분석하고 있다.

화재 복구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센터는 "미션 재구축(Mission Rebuild)" 기금이라는 이름으로 국제적 규모의 300 달러 규모 Indiegogo 기금 모금 캠페인을 시작했다. (https://igg.me/at/MissionRebuildTSCW)

17 지역 소방서 구급차 부대에서 100 넘는 소방관들이 화재에 대항했고, 다음 아침에 완전히 진화되었다.

센터 관계자들은 역사적인 실험실 단지를 2천만 달러 규모에 달하는 복원과 재개발을 시작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300 달러 Indiegogo "미션 재구축(Mission Rebuild)" 기금은 기존의 재개발 사업과 별개로 운영된다.

TSCW 전무인 마크 알레시(Marc Alessi) 다음과 같이 말했다. "테슬라 과학 센터와 관련된 모든 사람들은 많은 긴급 구조요원 분들이 보여준 엄청난 용기와 결단력에 감사의 빚을 지고 있습니다. 지역 소방관들의 헌신과 용기에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현재 피해 정도는 TSCW 현장 엔지니어, 실험실의 역사적 건축가, 구조 엔지니어링 기업, 여러 지역 기관이 파악하고 있다. 이들의 분석 내용은 복구 계획을 위해 화재로 인한 구체적인 영향을 결정하는 도움이 예정이다.

알레시 전무는 "대대적인 리모델링 복원 프로젝트를 시작할 준비가 상태였지만, 아직 공사를 시작하지 않은 상태였기에 화재로 인해 더욱 복잡한 상황을 피할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알레시 전무는 1901년에 세운 건물의 전반적인 구조적 완전성은 화재의 영향을 대부분 견뎌낸 같다며 안도했다.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는 대중의 지원과 이해가 매우 귀중합니다. 여러분이 테슬라의 삶과 커리어에 영감을 받았다면 Indiegogo '미션 재구축' 기금 모금 이니셔티브에 참여하여 행동으로 옮길 있습니다."

"니콜라 테슬라의 유산과 혁신, 결단, 복원력의 정신을 기리며 우리는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강력하게 부상할 것입니다."라고 알레시 전무가 말했다.

니콜라 테슬라는 교류(AC) 전기 많은 혁신적인 발명품을 배포한 모터를 발명한 사람이다. AC 전기는 전력망 시스템의 기초가 되며, 이를 통해 와이파이, 라디오, 원격 제어, 로봇 공학 기술을 도입할 있었다.

진행 중인 업데이트 정보 자세한 정보는 www.teslasciencecenter.org 방문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워든클리프 테슬라 과학 센터

워든클리프 테슬라 과학 센터(Tesla Science Center at Wardenclyffe, TSCW) 마지막으로 남아 있는 니콜라 테슬라의 실험실입니다. TSCW 유명한 건축가인 스탠포드 화이트(Stanford White) 설계한 16.5 에이커 부지를 먼저 인수한 복원 재개발 절차를 시작했습니다. 복원 작업을 통해 이전에 작업하던 실험실을 글로벌 혁신 센터, 교육 시설, 박물관으로 변화시킬 예정입니다.

연락처:

마크 그로스만(Mark Grossman

마크 그로스만(Mark Grossman) 홍보 담당 

press@teslasciencecenter.org 또는 mark@markgrossmanpr.com

전화/문자: 631-786-0404

사진https://mma.prnewswire.com/media/2286753/Tesla_Science_Center_1.jpg

사진https://mma.prnewswire.com/media/2286752/Tesla_Science_Center_2.jpg

 

 

SOURCE Tesla Science Cent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