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09:20 (월)
홍상수 감독 '여행자의 필요' 베를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홍상수 감독 '여행자의 필요' 베를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 손보승 기자
  • 승인 2024.01.2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상수 감독 '여행자의 필요' 베를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사진제공=(주)영화제작전원사

 

홍상수 감독의 31번째 장편 신작, 이자벨 위페르 배우 주연의 영화 <여행자의 필요>가 오는 2월 15일에 열리는 제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해외 배급사인 ㈜화인컷에서 전하는 바에 의하면 1월 22일 (현지시간 기준) 베를린국제영화제 집행위원회는 기자회견을 통해 홍상수 감독 신작 <여행자의 필요>의 장편 경쟁부문 공식 초청을 발표했다.

이는 홍상수 감독의 전작들 <도망친 여자>,<인트로덕션>,<소설가의 영화>,<물안에서>에 이은 5년 연속 초청이다. 홍상수 감독의 <밤의 해변에서 혼자>는 제67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은곰상 여우주연상을, <도망친 여자>로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은곰상 감독상을, <인트로덕션>으로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은곰상 각본상을, <소설가의 영화>로 제72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은곰상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주)영화제작전원사
사진제공=(주)영화제작전원사

 

<여행자의 필요>는 프랑스 배우 이자벨 위페르와 홍상수 감독의 세 번째 협업 작품이다. 이자벨 위페르는 홍상수 감독의 2012년 작 <다른나라에서>와 2017년 작 <클레어의 카메라>에 출연하였다.

<그 후>, <당신얼굴 앞에서>, <소설가의 영화>, <탑> 등 홍상수 감독의 전작들에서 같이 작업 했던 배우 이혜영, 권해효, 조윤희와 <물안에서>, <우리의 하루> 등 홍상수 감독의 전작들에 출연했던 배우 하성국, 김승윤 등이 출연했다.

베를린국제영화제는 오는 2월 15일부터 2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며, <여행자의 필요>는 베를린 국제영화제를 통해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이후 올해 상반기 국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