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09:20 (월)
Huawei, 인재 개발 서비스 솔루션 공개
Huawei, 인재 개발 서비스 솔루션 공개
  • 이종철 기자
  • 승인 2024.03.04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지털 역량 갖춘 인재 변혁에 박차 가해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3월 4일 /PRNewswire=연합뉴스/ -- 이번 MWC Barcelona 2024에서는 60개 이상의 글로벌 통신사 고위층 고객과 산업 선두 업체가 Huawei의 디지털 인텔리전스 인재 개발(Digital Intelligence Talent Development) 세션에 참여했다. Huawei는 이 세션에서 인재 개발 서비스 솔루션을 선보였다.

Opening speech by Mr.Jason Liu (PRNewsfoto/Huawei Training Center)

Huawei 교육 및 인증 서비스(Learning & Certification Services)의 Jason Liu 사장은 "인텔리전스 시대의 디지털 인텔리전스 변혁은 기업이 축적한 산업 지식과 유용한 데이터에 AI 기술을 접목할 때 비로소 가속된다"고 말했다. 기술이 세상을 움직이게 하고, 사람은 기술을 가능하게 한다. Jason Liu 사장은 인재 개발에 관한 다음 세 가지 견해를 공유했다.

1. 산업 지식을 갖춘 인재는 여전히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이다. 그러나 AI 기술은 모두가 새롭게 배워 향상해야 할 영역이다.

2. AI 서비스 기획자와 AI 알고리즘 엔지니어는 인텔리전스 시대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3. AI 기반 학습 플랫폼은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학습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Huawei는 고객의 인재 개발 가치 흐름에 맞춘 인재 개발 서비스 솔루션을 공개했다. 인재 계획에서부터 양성, 평가, 운영까지 포괄하는 이 솔루션은 고객이 디지털 역량을 갖춘 인재로 팀을 구성하고 하부 구조, O&M, 디지털 서비스의 변혁을 촉진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

ESCP 비즈니스 스쿨의 Yannick Meiller 교수는 기조연설을 통해 "디지털 인텔리전스 변혁기 동안 조직은 전문 지식뿐만 아니라 창의적, 비판적, 윤리적 사고를 갖춘 인재를 모아 팀을 꾸려야 한다"고 전했다.

고용 훈련 정부 재단(State Foundation for Training in Employment, Fundae)의 Antonio de Luis Acevedo 상무이사는 인재 개발이란 폭넓은 지식을 연결하는 중개 역할을 해야 하며, 디지털 변혁 과정에서 소외되는 대상 없이 진행되어야 할 것을 강조했다.

튀르키예 소재 Turkcell Academy의Rumeysa Kaymakci 이사는 미래의 디지털 리더십은 지도자의 변혁적 사고, 팀 관리, 그리고 협력에 초점을 맞춰야 함을 지적했다.

Sarawak Digital Economy Corporation의 Hamadlan Hamdan 최고기술책임자는 사라왁의 디지털 경제에는 디지털 변혁이 필요하고, 이러한 디지털 변혁의 핵심은 인재 변혁에 있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Ethio Telecom의 Mahdi Jemal 최고전략책임자는 자사의 인재 개발 전략을 설명하였으며, 또한 시각화를 구현하고 관리가 용이한 인재 계획 및 양성을 가능하게 하는 Huawei의 온오프라인 통합(Online-Merge-Offline, OMO) 플랫폼이 Ethio Telecom의 인재 개발에 있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하도록 지원한 사례를 공유했다.

인재 개발 서비스는 전 산업에 걸쳐 디지털 인텔리전스 변혁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Huawei는 앞으로도 지식을 통해 세계를 연결하는 가교로서 역할을 이어나갈 것이며, 고객사와 협력하여 정보화 세계의 인재 개발을 선도하고자 한다.

SOURCE Huawei Training Cent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