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09:20 (월)
'이미지 가능성 공동 제작 계획' 지원 다큐에 국제적 관심 집중
'이미지 가능성 공동 제작 계획' 지원 다큐에 국제적 관심 집중
  • 이종철 기자
  • 승인 2024.03.0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징 2024년 3월 4일 /PRNewswire=연합뉴스/ -- 최근 중국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들이 외 관객과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폭넓은 관심을 받고 있다. China Review Studio가 해외 감독들 간 협력을 촉진하여 중국적 주제에 초점을 맞춘 다큐멘터리를 제작함으로써 상호 교류와 교류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발표한 '이미지 가능성 공동 제작 계획(Image Possibilities Coproduction Plan, 이하 IP PLAN)'의 일환으로 추진된 다큐멘터리를 말한다.

IP PLAN은 국제적으로 유명한 전문가와 새로 부상하는 젊은 감독 등 국제 영화 및 텔레비전 업계로부터 열렬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전 세계 영화와 뉴스 업계에서 점점 더 보수적인 분위기가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이 프로젝트는 중국 영화감독들이 전 세계 동료들과 파트너이자 친구로서 협력하고, 공동 제작에 참여하기를 열망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오스카상을 두 차례 수상한 영화감독 Malcolm Clarke가 IP PLAN의 심사위원으로 초대됐다. 그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의 복잡성을 더 잘 이해하고자 하는 중국의 열망이 프로젝트에 잘 반영되어 있다"면서 "중국과 중국인 및 그들의 업적을 제대로 이해하고 평가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영국의 저명한 다큐멘터리 영화감독인 Michael Wood는 IP PLAN이 (중국에 대한) 무지를 줄이고 전 세계적으로 심각해지고 있는 문화적 편견에 대응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IP PLAN은 국제 협력을 통해 효과적인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상호 이해를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평등, 상호 학습, 대화, 포용성을 강조하는 문명에 대한 관점을 장려하는 동시에 글로벌 문화 이니셔티브를 옹호하고자 한다.

SOURCE China Review Studi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