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09:20 (월)
블록체인 시스템, 새로운 창업 시대 온다
블록체인 시스템, 새로운 창업 시대 온다
  • 김종서 인턴기자
  • 승인 2018.04.20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신문
ⓒ전자신문 홈페이지

4월 19일 전자신문은 당사가 주최한 제 7회 스마트금융 콘퍼런스 기조강연자로 나선 이석우 두나무 대표가 블록체인의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했다는 내용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상관관계에 대한 논란이 지속되는 가운데 블록체인을 기술만이 아닌 다른 형태로 활용하고 수많은 산업 혁신을 촉발시키는 이음새로 융합해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단순 기술로만 블록체인을 바라보는 한계를 뛰어넘자고 제안했다.

이 대표는 창업 기업뿐만 아니라 대기업 또는 이미 시장에 진출한 기술력 있는 기업이 진행하는 리버스(Reverse)ICO도 새로운 투자 기법으로 활성화되고 있다면서 텔레그램이 자체 코인 발행을 통해 이미 시장에서 7000억원을 조달한 게 대표 사례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기업 등이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직상장하는 '거래소 공개(IEO)' 개념까지 등장했다고 설명했다.

일부 암호화폐 거래소가 자체 코인을 발행해서 대중에게 공매하는 비즈니스 모델까지 해외에서 활성화되고 있다고 부연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 암호화폐 활용 가능성에 대해서 단순 투자 개념을 넘어 동산과 부동산을 사고파는 시장까지 적용될 여지가 있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블록체인 시스템이 사회에 가져올 영향에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