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4 09:22 (목)
MB, 부인·아들·사위는 불기소 처분 여부에 이목 집중
MB, 부인·아들·사위는 불기소 처분 여부에 이목 집중
  • 박유민 인턴기자
  • 승인 2018.05.1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니투데이 홈페이지
ⓒ머니투데이 홈페이지

518일 머니투데이는 “MB, 사실상 항복 부인·아들·사위는 불기소?”라는 제하의 기사를 게재했다. 기사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재판에 함께 각종 혐의로 연루된 부인 김윤옥 여사와 아들 이시형씨, 사위 이상주 삼성전자 전무 등 가족에 대해 검찰이 불기소 처분을 내릴지에 대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통령이 재판에서 검찰 측 증거를 동의하며 시인하고 있어 가족들의 사법처리여부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란 관측을 내놓았다.

이 기사에 베스트 댓글 1위는 김윤옥과 이시형만이라도 반드시 집어넣어야 한다. 그게 국민 법감정이다’(crabs****/추천 1,2321 비추천 177) 라며 연루되어있는 가족들의 죄까지 샅샅이 물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어 2위와 3위로 악질적인 범죄자들인데 누구 맘대로 봐주고 말고냐. 법대로 하자’(*/추천 6,581 비추천 42) ‘범죄집단이다. 모조리 법대로 구속해야 한다’(*/추천 3,180 비추천 33) 라는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법 앞에는 모두가 공정하다. 죄를 시인한다고 다른가족 죄를 덮는 건 법치국가의 모순이다. 대통령이라면 더 엄격한 범의 심판을 해야한다. 가족이라 하더라도’(*/추천 792 비추천3) ‘다스로 꼬리 자르려 하지 말고 자원외교와 방산비리, 4대강 사업등 모조리 조사해야 한다’(*/추천 748 비추천1)로 더욱 엄격하게 법을 적용해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의견과 다스 이외에도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의견들이 있었다.

한편 이건 항복이 아니다. 몇 년 간 몸으로 때우면 그렇게 사랑하는 돈을 지킬 수 있다고 판단한 결과일 뿐이다. 해외까지 깊숙이 숨겨놓은 돈까지 모조리 찾아내 반드시 응분의 댓가를 치르게 해야 한다. 지금 몇백억이 문제가 아니라 국고를 탐한 것이 조 단위일 것이다’(2014****/추천 91 비추천0)으로 숨겨져 있는 비자금까지 모조리 캐내 조사해야한다고 주장하는 네티즌도 있었다.

법앞에 모두가 평등하다는 것을 보여주라. 정당하지 못하게 벌어들인 돈과 국고를 탕진한 돈을 100%환수해라’(소나무**/추천 49 비추천0) ‘한식세계화사업이라는 미명하에 김윤옥에게 투입된 국민혈세가 1000억원이다. 물어내던지 구속시키던지 봐주는건 정말 말도안된다’(짝퉁***/추천 10 비추천0)등으로 국민정서를 무시하고 가족들을 불기소하는 것에 대해 반발하는 댓글들이 줄을 잇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