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4:38 (월)
몰카 공포로 송곳 들고 다니는 여성들
몰카 공포로 송곳 들고 다니는 여성들
  • 손유진 인턴기자
  • 승인 2018.05.23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일보 홈페이지
ⓒ중앙일보 홈페이지

5월 23일 중앙일보는 “'몰카 공포'의 풍경..요즘 여성들 지갑에 송곳 하나씩 있다”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기사는 여성의 지갑사진과 송곳을 구매한 사진이 같이 게재되었다. 경찰청 성폭력대책과에 따르면 올해 들어 붙잡힌 몰카 피의자는 총 1288명(이달 13일 기준)이었다. 이중 남성 피의자가 1231명이었다. 지난달에는 명지대 학생회관 여자 화장실에서 몰카 촬영을 하던 이모(25)씨가 붙잡혔고, 지난 3월에는 광주의 한 대학교 여자 화장실에서 소형 카메라가 발견되기도 했다. 이에 여성들은 송곳·드라이버 등 일명 ‘몰카 찌르개’를 파우치나 지갑에 항상 챙겨 다니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나 온라인 여성 커뮤니티에서는 몰카 찌르개를 구매했다는 ‘인증샷’도 올라오고 있다.

ⓒ다음뉴스 홈페이지 댓글
ⓒ다음뉴스 홈페이지 댓글

이 기사에 베스트 댓글 1위는 ‘오줌싸고 똥싸는거 보는게 뭐가 좋다고 정말 여자들 피곤하겠다ㅠ’(기가**/추천 272, 비추천 5) 이어 2위와 3위로 ‘여성의 지난친 대응이라고 비난할 수 없는 일인 것 같습니다. 언젠가부터 이유를 알 수 없는 구멍이 내집안에 있다면, 생각할 수록 공포스러울 것 같습니다.’(Dun**/추천 141, 비추천 4), ‘정말 한심한 나라가 되어가고 있군... 몰카범들 잡아서 다 몰카당하게 해야 한다.. 쪽팔려 얼굴 못들고 다니게...’(방**/추천 94, 비추천 2)라는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또, ‘사회 시스템이 마땅히 보호해줘야 하는 부분을 안해주니 각자생존 할수밖에.’, ‘솜방망이처벌 제일 문제인듯ㆍㆍ망신에 경제적 물리적 모든 벌을 다 줘야한다는 생각ㅜㅜㆍㆍ국회의원들 놀지말고 그런 법이라도 만들어라’라는 의견이 달리면서 처벌이 약해 몰카가 없어지지 않는다고 법을 강화해야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