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4:38 (월)
5월 30일, 방탄소년단 빌보드 차트 해외 네티즌댓글분석
5월 30일, 방탄소년단 빌보드 차트 해외 네티즌댓글분석
  • 박유민 인턴기자
  • 승인 2018.05.31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29일 빌보드차트 1위라는 쾌거를 이뤄낸 그룹 방탄소년단을 두고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이에 대해 빌보드차트에서 채널로 운영하고 있는 콘텐츠들에 달린 댓글을 통해 해외 네티즌들의 반응을 살펴봤다.

ⓒ빌보드차트 인스타그램
ⓒ빌보드차트 인스타그램

1. 인스타그램

빌보드 인스타그램에는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차트 핫100의 일위를 축하하는 글이 12시간전에 올라왔다. 이에 대해 외국 네티즌들은 축하한다는 이야기와 함께 미국 보이브랜드 원디렉션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다.‘절대 당신들은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고, 우리의 강한 팬층과 함께 1D(One direction)는 항상 존재할 것이다라고 말하며 팬들의 축하인사가 이어졌다. 이에 대해 또 다시 보이밴드냐. 걸그룹이 올라왔으면 좋겠다는 남성팬의 의견도 있었다.

 

 

ⓒ빌보드 트위터
ⓒ빌보드 트위터

2. 트위터

빌보드 트위터 글에도 그래미까지 가자’ ‘자랑스럽다. 이번 이벤트는 내 역사에서 잊지못할 기억이 될 것이다. 앞으로 힘내서 계속 새역사를 쓰자라고 말하며 방탄소년단의 각국 팬들의 축사인사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과 관련된 gif사진들과 함께 방탄소년단이 데뷔초부터 목표했던 그래미 수상까지 이어졌으면 좋겠다는 희망적인 댓글도 많았다.

ⓒ빌보드 페이스북
ⓒ빌보드 페이스북

3. 페이스북

빌보드 페이스북에는 방탄소년단에 대한 축하글과 함께 원디렉션이 수상하지 못해서 아쉬웠다는 의견, 최고의 댄스상을 받을 자격이 있다는 의견들이 이어졌다. 그러면서 이매진 드래곤, 아비치와 같은 아티스트에도 수상 물망에 올랐어야 했다는 의견도 있었다.

ⓒ빌보드 유투브
ⓒ빌보드 유투브

 

4. 유투브

빌보드에서 게재한 유투브 동영상에는 빌보드 차트 수상이 누가 될것인가에 대한 인터뷰 영상이 게재됐다. 이에 방탄소년단을 비롯한 아리아나 그란데 등의 아티스트들이 받을것이라는 예측도 있었지만 K-pop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가고 있는 가운데 ‘BTS(방탄소년단)’이 받을 것 같다는 의견을 나누는 인터뷰어들의 영상이 자주 등장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차트 1위에 이어 그래미 역시 이 점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미국 3대 시상식인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와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는 이미 참석한 바 있는 방탄소년단에 마지막 남은 고지는 '그래미 어워드'라고 평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